부산 현지인 맛집 송정 우동집, 맛과양 모두 만족
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부산 현지인 맛집 송정 우동집, 맛과양 모두 만족

by 배집사 2020. 9. 17.
반응형

따뜻한 우동 한 그릇 생각나는 날, 그런 날 있지 않나요^^
몇 일전부터 정말 맛있는 우동을 먹고 싶었어요. 마트에 들러 유명한 인스턴트 우동면을 사와서 집에서 만들어 먹었는데 나름 맛이 있었지만 내가 원했던 진정한? 깊은 우동의 맛은 아니었어요. 참고로 저는 결코 미식가는 아니지만 입맛이 좀 까다로운 편이에요. 그게 그건가요?ㅋㅋ

부산인정맛집
부산 현지인 맛집 송정 우동집, 맛과양 모두 만족

 

부산 현지인 맛집 송정 우동집, 맛과양 모두 만족

 동부산 롯데아울렛 맛집, 송정 우동집

◐ 송정 우동집, 니가 왜 거기서 나와?
부산 송정에 위치한 베이비플러스를 가던 길에 신호를 받아 대기하던 중에 우측 편에 우동집 별관이란 간판이 눈에 확 들어왔어요. 보행자 신호를 받아 신호 대기 중에 정말 우연찮게 발견한 우동집이라 진심 놀랬고 그리고 본관도 아닌 별관이라고 하니 신호가 바뀌기 전 그 잠깐의 순간에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우동집에 별관이 있을 정도면 정말 맛집이겠네? 신호가 바뀌기 전에 우회전해서 들어가면 끝이네? 지체없이 차를 마지막 차선으로 옮겨 바로 앞에 보이는 부산 송정 우동집 별관으로 향했어요. 그래 먹어보고 나의 판단이 틀린 것을 확인해보기로 했어요.

매잡앞우동천국
동부산 롯데아울렛 맛집 송정 우동집


◐ 부산 현지인 맛집
시간은 대략 오후 1시. 별관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주차장은 만차였고 다른 차들과 마찬가지고 가게 앞 길가에 주차를 하고 가게로 들었어요. 진정한 우동의 맛을 애타고 찾고 있었던터라 기대감은 최고조에 이르렀고 본관과 별관을 갖추고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 우동집이라는 확신이 생겼기에 서둘러 빈자리를 찾아 자리를 잡았어요.
 
저는 얼큰 우동정식을 주문하였고 아내는 계절별미인 메밀정식으로 주문하였어요. 송정 우동집의 우동정식은 모두 9,000원으로 가격이 같아요. 음식을 받아보시면 알겠지만 풍족한 양에 9,000원은 전혀 아깝지 않았답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올 때까지 매장 내 중앙에 있는 테이블에서 간장을 담아 왔어요. 그리고 곳곳에 송정 우동집과 관련한 과거 사진들과 사장님이 운영 중이거나 운영하셨던 가게에 대한 소개도 볼 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코다리찜을 좋아하는데 결과적으로 이 사장님이 하시는 곳이라면 믿고 가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송정 우동집 별관 메뉴 구성
˙얼큰 우동정식 : 9,000원
˙순한 우동정식 : 9,000원
˙부엌카츠 : 13,000원
˙돈카츠 : 9,000원
˙메밀정식 : 9,000원

정통우동약력
송정 우동집 메뉴


 

 부산 우동 맛집 인정!

◐ 얼큰우동정식 + 모밀정식 콜라보레이션

우동이 나오기까지 약 10분 정도가 지났던 것 같네요. 메뉴별로 사각 테이블 위에 우동과 그 외 음식들이 예쁜 그릇들에 담겨 정갈하게 놓여져 있어요. 행여나 음식양이 부족할까봐 걱정했던 것이 부끄러울만큼 정말 양이 많았어요. 대식가는 아니지만 보통 성인 남성이 먹는 양을 먹는 정도인데 배불러서 약간 남겨야만 했던 양이었어요. 주문 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어요.

 

◎ 세트 구성
˙우동
˙셀러드
˙튀김 (호박, 감자, 새우)
˙볶음김치
˙오렌지

 

◐ 진한 리얼 우동맛
우동 면에 국물이 아주 잘 베여 있어서 입안에서 면을 씹을 때마다 우동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우동 이외에 튀김 역시 바삭한 식감으로 간장에 찍어 먹으니 맛이 있었고 유부초밥과 김밥을 우동 국물 그리고 볶음김치와 곁들여 먹으니 순식간에 사라져버렸네요. 얼큰 우동정식은 약간은 매운 맛이라 아이와 함께 먹기에는 어려워요. 아이와 함께 먹을려면 순한 우동정식과 돈카츠 이렇게 주문하면 좋을 것 같았어요.
아내가 주문한 모밀정식은 신의 한수였어요. 모밀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9월 이전에 꼭 여기와서 드셔보시길 바래요. 모밀을 진심 좋아하는 아내가 인정할 만큼 깊은 맛을 자랑했어요.

우동주문여름별미
송정 우동집 얼큰우동정식 모밀정식

 

 

오후 1시를 넘은 시간에도 손님들은 끊임없이 들어 왔어요. 분위기상 송정 우동집 단골 손님들도 있고 후기를 찾아오신 분들도 꽤 있었어요. 조용히 맛을 의미하며 먹는 사람은 단골일테고, 맛있다라는 말을 연신 뱉으며 사진을 찍는 분들은 아마도 후기보고 오신 손님들이겠죠. ㅎㅎ 고수는 맛집을 한눈에 알아보는 법. 부산 송정 우동집은 맛집임에 분명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