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옥포 맛집 에뜨모르, 이색 맛집(파스타와 깔조네)
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거제 옥포 맛집 에뜨모르, 이색 맛집(파스타와 깔조네)

by 배집사 2020. 9. 22.
반응형

조선업과 수많은 관광지로 유명한 거제도.

거제도는 세계적인 굴지의 기업인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이 위치해 있으며 싱싱한 해산물로 만들어진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고 자연을 보존한 우수한 자연경관과 관광지가 즐비한 곳입니다. 거가대교가 생기면서 교통이 편리해진 까닭에 휴가철은 물론이고 평상시에도 관광객들이 몰려서 관광지마다 많은 인파로 북적입니다. 특히나 대한민국에서 면적 대비 가장 많은 외국인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싶네요. 옥포라는 동네에 들어서면 한식당도 많지만 비슷하게 외국인 전용 매장들도 보실 수가 있어요.

거제도는 외국을 가지 않아도 깨끗한 자연환경은 물론 많은 외국인을 만날 수 있는 이국적인 도시인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해 드릴 에뜨모르는 멕시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한국인과 외국인의 입맛을 모두 사로잡은 거제도 옥포에서 꽤나 유명한 맛집입니다.

거제맛집
거제 옥포 맛집 에뜨모르, 멕시코 레스토랑 이색 맛집

거제 옥포 맛집 에뜨모르, 이색 맛집(파스타와 깔조네)

거제도 이색 맛집, 멕시코 레스토랑 에뜨모르

◈ 조선소 외국인 선주들이 자주 찾는 맛집

거제도 옥포에 위치한 에뜨모르는 손님 중 절반 이상이 외국인들이에요. 한국인의 입맛에도 정말 잘 맞지만 외국인들 역시 맛있는지 외국인들 사이에서 더 유명하다고 하네요. 거제도는 조선업이 아주 발달해 있는 지역으로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이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조선소가 입지 해 있어요. 배를 짓는데 최소 2년에서 5년 이상도 걸리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공사하는 기간 동안 많은 외국인들이 거제도에 머문다고 하네요. 그래서 외국인들을 겨냥한 맛집들도 꽤 많은 편이라고 해요. 지인의 말에 따르면 거제도에 거주하시는 분들 중에서 20% 정도는 외국인이라고 해요. 물론 이 수치는 잠정적인 추산이니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옥포 에뜨모르 매장에 들어서면 특유의 맛있는 냄새와 하우스 파티를 즐길 수 있을 법한 분위기의 내부를 마주할 수 있어요. 외국에 식당에 가면 느껴지는 그런 분위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매장내부청결한내부
거제도 맛집 에뜨모르

◈ 에뜨모르 멕시코 레스토랑

평일 오후 1시에 들어선 에뜨모르에는 곳곳의 테이블에 외국인들이 앉아 식사를 하고 있었어요. 저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창가에 위치한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어요. 지인을 통해 들은 내용으로는 에뜨모르에서 조선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외국 선사 고객을 모시고 파티를 종종 한다고 들었어요. 그 말을 들어서인지 에뜨모르 내부와 외부를 보니 파티를 하기 참 좋은 구조로 되어져 있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외국인들맛점
거제도 맛집 에뜨모르 내외부

 

 

 에뜨모르 메뉴 추천, 파스타 & 불고기깔조네

◈ 에뜨모르 메뉴 소개

너무 다양한 메뉴로 다 언급드리기에는 저희의 위가 허용하지 않네요ㅠ. 다만 메뉴판은 정성스레 사진으로 담아 왔으니 아래 원본 파일로 확인해보시길 바랄게요. 크게 6개의 종류로 구분되어 있어요.

· 브런치 & 멕시칸

· 밥류

· 파스타

· 피자

· 커피 & 드링크

· 디저트

맛있는메뉴메뉴추천
거제도 옥포 에뜨모르 메뉴
하나.jpg
2.10MB
둘.jpg
2.07MB
셋.jpg
2.05MB
넷.jpg
1.93MB
다섯.jpg
1.90MB

 

◈ 추천 메뉴

이번에 저희가 가서 먹은 메뉴가 바로 추천 메뉴인데요, 성인 두 명이서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임을 미리 알려드려요. 거제도 현지 거주 중인 지인의 추천 메뉴로 외국분들도 자주 먹는 베스트 메뉴라고 하네요.

 

· 화덕 토마토 치즈 스파게티 (10,000원)

· 불고기 깔쪼네 (23,000원)

 

참고로 주문 금액이 30,000원을 초과할 경우 기본 샐러드가 무료로 제공되어요. 아내는 샐러드드레싱이 너무 맛있다며 감탄하기도 했어요. 전 글쎄요.. 입맛의 차이라 ㅎㅎ

주문한 치즈 스파게티는 지금까지 제가 어디서든 맛본 토마토 스파게티 중 단연 으뜸이라고 느낄 정도로 맛있었어요. 그리고 이 정도의 양이 10,000원이란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였고요. 토마토소스와 면이 입안에서 정말 잘 어우러지고 치즈의 식감과 쫀득함이 스파게티의 맛을 한껏 올려주었어요.

세상 태어나 처음 듣게 된 단어 깔쪼네. 아내가 저의 입맛을 고려해서 불고기가 곁들여진 불고기 깔조네로 주문해 주었어요. 총 네 조각으로 잘려 있어서 두 조각씩 싸우지 않고 먹을 수 있었어요.ㅎㅎ 불고기 맛고 깔쪼네 고유의 맛이 매우 잘 버무려져서 불고기 피자 그 이상으로 맛있었어요. 이름만 그렇지 제가 먹어본 느낌은 한국 고유의 불고기 맛 치즈크림 피자? 같은 느낌이었어요. 이것도 후회하지 않을 완전 강추입니다.

기본상옥포추천맛집멕시코음식맛집
에뜨모르 추천 메뉴

 

거제도 지역별 맛있는 음식점과 커피숍을 알려드려요. 거제도에 10년째 거주 중인 지인을 통해 추천받은 가게를 직접 다녀와서 괜찮았던 곳들만 골라서 후기를 작성해 보았어요. 거제도 여행을 준비 중이 시가면 아래 글들을 보시면 계획을 세우시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거제도 현지인 맛집 분위기 좋은 카페알프레도

 

거제도 현지인 맛집 분위기 좋은 카페알프레도

거제도에 오랫동안 머물면서 여러 곳을 둘러보았네요. 최대한 인적이 드물고 오픈된 공간을 찾아다녔기에 안전하게 여행을 할 수 있었어요. 이 모든 여행의 코스는 거제도 현지인의 도움을 받��

reviewship.tistory.com

거제 현지인 맛집, 삼남매 전복과 해물뚝배기

 

거제 현지인 맛집, 삼남매 전복과 해물뚝배기

거제도와 통영여행에서 가장 설레는 시간은 바로 맛집 검색이 아닐까 싶네요. 여느 섬과 마찬가지로 삼면이 바닷가로 둘러 쌓여져 풍부한 해산물과 더불어 수 많은 프로그램에 소개된 맛집들��

reviewship.tistory.com

 

 

거제도 옥포에 위치한 에뜨모르는 오픈 시간이 11시이고 폐점 시간이 24시예요. 오후 4시부터 5시까지는 자체 브레이크 타임이니 그 시간은 피해서 방문해 주셔야 해요. 이미 거제도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맛집으로 정평이나 있기 때문에 맛에 대해서는 충분히 검증된 에뜨모르입니다. 거제도 여행을 준비하는 지인분들께 꼭 추천하는 거제도 맛집으로 방문해 주신 독자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