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현지인 맛집, 삼남매 전복과 해물뚝배기
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거제 현지인 맛집, 삼남매 전복과 해물뚝배기

by 배집사 2020. 9. 18.
반응형

거제도와 통영여행에서 가장 설레는 시간은 바로 맛집 검색이 아닐까 싶네요. 여느 섬과 마찬가지로 삼면이 바닷가로 둘러 쌓여져 풍부한 해산물과 더불어 수 많은 프로그램에 소개된 맛집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여행 일정이 곧 먹는 일정으로 주객전도 될 수도 있어요.

그러나 온라인 상 수 많은 맛집 추천 글들로 인해 도대체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에 고민을 하다 보면 없던 결정장애까지 생길 수도 있어요. 비단 거제도 통영 지역 뿐만 아니라 다른 지방, 하물며 동네 단위로도 맛집을 찾아 볼 수 있으니 검색만 하다가 여행 전에 지치는 경우도 종종 보았어요.

거제맛집
거제 현지인 맛집, 삼남매 전복과 해물뚝배기

 

거제 현지인 맛집, 삼남매 전복과 해물뚝배기

 거제 현지인 추천 맛집, 전복 해물뚝배기

◐ 거제도 해물뚝배기 맛집

오늘 소개 드리는 거제도 맛집은 삼남매 전복과 해물뚝배기라는 곳이에요. 이 곳은 거제도에서 10년째 거주 중인 저의 지인이 추천한 맛집으로 거제도 내에서도 하청면이라고 불리는 시내와는 다소 거리가 떨어진 동네에 위치하고 있어요.

 

 

 

⊙ 삼남매 전복과 해물뚝매기 메뉴

이 가게의 메뉴는 복잡하지 않게 몇 가지 없어요. 많은 인원이 가신다면 그냥 하나씩 다 주문해보시면 좋아요.
˙전복해물탕 (중/대)
˙전복 돌솥밥
˙전복 해물뚝배기
˙전복 버터구이
˙전복 봉골레파스타
˙전복 크림파스타

예전에는 해물피자도 메뉴에 있었다고 하는데 9월초에 다녀왔을 때에는 메뉴에서 삭제되어 있었어요. 해물피자… 괜히 맛보지 못함에 아쉬웠어요.

주문하나주문둘주문셋
거제 현지인 추천 맛집 해물뚝배기

 

저희는 총 두 가족이었고 식사 가능한 아이 둘에 어른 네 명이었어요. 큰 고민없이 총 5개 주문했어요.

▷ 주문내역 : 전복 봉공레파스타, 전복 해물뚝배기 2개, 전복 돌솥밥 2개

 

전복 봉골레파스타는 꼭 드셔보시길 바래요. 맛은 기가막히지만 다만 가격대비 양이 조금 아쉽네요. 해산물이 많았지만 딱새우를 빼고 나면 그렇게 풍족하지는 않았어요. 만약 2인이서 드신다면 적당한 양일것 같아요.

전복 돌솥밥 보다는 전복 해물뚝배기가 보다 더 가성비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전복 돌솥밥은 아이들이 먹기에 좋다고 생각하고, 전복 해물뚝배기는 안에 채소와 해물들이 정말 풍성하게 뚝배기 안을 가득채우고 있는데 공기밥 두 그릇에 정말 코박고 먹었네요. 먹어도 먹어도 계속 해물이 끊임없이 나왔어요. 제주도나 여수에 가서 해물뚝배기를 먹어 보았지만 이정도로 넘치는 해물은 결코 보지 못했어요.

메뉴추천전복메뉴거제전복
거제 해물뚝배기 주문내역

 

최근 거제도 여행을 하면서 다녀온 곳들이에요. 거제도에 워낙 유명한 관광지가 많지만 저희 가족은 거제 한화리조트 벨버디어의 블랙업 해수염커피와 함께 부대시설 중 하나인 뽀로로 가든을 선택했어요. 지금 생각해도 아이와 함께 놀러 가기에는 더 없이 즐겁고 편한 곳이 었어요.

사랑하는 아이들과 맛잇는 음식과 함께 거제 여행을 편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거제 한화리조트 벨버디어 블랙업 해수염커피

 

거제 한화리조트 벨버디어 블랙업 해수염커피

블랙업 해수염커피 지금까지 살면서 이런저런 꽤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마셔보았지만 해수염커피는 듣도보도 못한 정말 참신한 커피였어요. 커피에 왠 소금? 상상 이상의 파격적인 조합이었고

reviewship.tistory.com

거제 한화 리조트 벨버디어 뽀로로 가든

 

거제 한화 리조트 벨버디어 뽀로로 가든

거제 한화리조트 벨버디어 뽀로로 가든 거제 벨버디어 방문의 최대 목적은 바로~~~ 아이들을 위한 뽀로로 가든이었어요.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어느새 어른이 익숙해져 버린 나에게 뽀로로는

reviewship.tistory.com

 

 

 음식 맛만 좋다고 다 맛집?

◐ 맛집 추천에 대한 기준

수 많은 음식가게들이 맛집이라고 불리기까지 엄청난 노력과 시간을 그들의 가게에 쏟아 부었을테고 이윽고 이 동네 맛집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을 거에요. 종종 맛집 투어를 할 때에 매장에 들어서면 손님이 많아서 바쁜 것은 이해하지만 불친절한 직원분들로 인해 음식 맛과 상관없이 기분이 좋지 못한 경우가 있었어요. 맛집이라는 타이틀에 어울리지 않는 사장 또는 직원의 태도로 맛있는 음식을 먹고도 입에서는 좋지못한 소리가 나와요.

 

하지만 거제 삼남매 식당은 직원과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였어요. 아이들을 위해 세심한 배려는 물론이고 부족한 반찬을 빠르게 리필도 해주셨어요.  주문한 음식의 서빙부터 매장을 벗어나갈 때까지 친절한 인사에 이 가게가 더욱 호감이 가고 주위에 추천해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음식 맛도 좋고 서비스도 훌륭하여 거제도 맛집으로 오랫동안 기억될 것 같아요.

가게경치청결한매장
거제도 삼남매 전복과 해물뚝배기

 

 

지금도 거제, 통영 여행 일정으로 고민하고 있는 당신에게.

일정은 여행을 하는 계절과 월에 따라 잘 정리된 블로그 두개 정도 보시면 된다고 봐요. 너무 많이 봐도 헷갈려요. 적당한 계획에 변수를 더하는 여행이 즐겁고 오래 기억에 남는다고 생각해요.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은 쉬는 공간과 먹는 것이 중요하죠. 저는 여행 경비 중에서 호텔에 비중을 좀 더 두는 편이에요.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은 호텔에 오래 머물기 마련이니 부대시설이나 인프라가 좋은 호텔을 예약하는 것이 오히려 돈을 절약하는 것이더군요. 부모의 최대 낙은 아이가 잘 먹는 것.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이 함께 파는 가게로 선택해야 해요. 아이가 즐겁고 맛있게 먹어야 부모는 더 즐겁고 더 맛있으니깐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