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중 걷기 좋은 길 남해 대구 진해 가볼만한 곳
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

여행 중 걷기 좋은 길 남해 대구 진해 가볼만한 곳

by 배집사 2020. 12. 25.
반응형

코로나 확진자가 하루 1000명을 상회하는 상황에서 아이를 데리고 외출하는 것은 어려운 결정입니다. 불과 1년전만 하더라도 감기와 독감에 대한 주의가 필요했을 뿐 코로나19와 같이 외출 자체가 두렵지는 않았으니까요.

걷는여행
여행 중 걷기 좋은 길 남해 대구 진해 가볼만한 곳

 

 여행 중 걷기 좋은 길 남해 진해 가볼만한 곳

겨울철에 종종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 저희 가족은 걷기 좋은 관광지를 찾아 드라이를 겸해서 놀러 다니곤 하였어요. 춥다고 집에만 머물기에는 갑갑하고 체력 저하 등 건강에도 좋지 못할뿐더러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것들을 볼 수 없으니 말이죠.

두 개의 포스팅을 통해 과거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여행하기 좋은 걷기여행길을 소개해드릴 텐데요, 코로나 19로 외출하지 못하지만 언젠가 우리 사회가 건강을 되찾게 되면 추천 여행지를 기억해 두었다가 홀가분하게 떠나 보시길 바랍니다.

 

그 첫번째로 우리나라의 남쪽에 위치한 걷기 좋은 길 세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 남해 바래길 4코스 섬노래길 (경남 남해)
경남 남해 미조항은 미륵이 돕는 마을이란 뜻을 품고 있습니다. 미륵불이 지키는 밤바다는 그지없이 아름다우며, 봄이면 먼 바다에서 그물로 잡은 멸치를 터는 아름다운 울력이 펼쳐지는 미항이기도 합니다.

 

미조항을 지나는 남해 바래길 4코스는 섬노래길이란 별칭으로 불립니다. 바래길은 남해 아낙들이 갯것을 잡으러 나가는 일을 바래 간다고 해서 붙여으며, 바닷가를 끼고 도는 4코스는 높낮이가 심하지 않은 편한 길로 봄에 벚나무 꽃봉우리를 벗삼아 걷기 좋습니다.

 

△ 코스경로 : 송정솔바람해변(게스트하우스)~망산정상~미조항(수협활어위판장)~설리해수욕장~송정솔바람해변
△ 거리 : 9.5km
△ 소요시간 : 3시간 30분
△ 난이도 : 어려움
△ 문의 : 남해바래길 탐방안내센터 (055)863-8778
△ 자세히 보기 : http://www.durunubi.kr


▣ 진해 드림로드 2코스 천자봉해오름길 (경남 창원)
진해드림로드는 진해시 시절의 임도였던 안민도로를 활용해 만든 걷기 좋은 길입니다. 총 4구간으로 나눠져 있으며, 이 중 제2코스 천자봉해오름길은 안민도로의 안민휴게소에서 만남의 광장 위 갈림길까지 이르는 10km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복숭아나무, 대나무, 편백나무, 남천, 벚나무 등 다양한 수종에 둘러싸인 채 산세를 따라 부드럽게 굽어 도는 코스로, 곳곳에 탈출로가 있어 상황에 따라 거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길을 걷는 내내 진해와 그 앞바다가 발 아래로 아름답고, 웅산을 중심으로 천자봉과 장복산으로 이어지는 산줄기가 병풍처럼 펼쳐지며 멋진 풍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코스경로 : 안민도로(안민휴게소)~편백쉼터와 황토길(청용사앞)~해병훈련테마쉼터 ~드림파크갈림길여행~천자암~만남의 광장 위 갈림길
△ 거리 : 10km
△ 소요시간 : 4시간 10분
△ 난이도 : 보통
△ 문의 : 진해구 수산산림과 (055)548-4661
△ 자세히 보기 : http://www.durunubi.kr

무탄소여행
걷기 좋은 길 남해 진해 가볼만한 곳

 

 여행 중 걷기 좋은 길 대구 강진 가볼만한 곳

▣ 대구올레(팔공산 올레길) 4코스 평광동 왕건길 (대구 동구)
팔공산의 깨끗한 자연이 키워낸 100년 전통의 명품사과인 평광사과의 재배지를 따라 이어진 길로, 걷는 내내 사과향 가득한 풍광이 펼쳐집니다.
평광동 입구의 효자 강순항나무를 출발해 작고 아담한 저수지인 평광지를 거쳐 신숭겸장군의 영각과 유허비가 있는 모영재를 왕복하는 7.4km로, 3시간 남짓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봄철 사과꽃이 필 때(4~5월)와 가을철 빨갛게 사과가 익어갈 때가 가장 아름답지만, 근육질의 사과나무에 연둣빛 새싹이 돋아나는 3월도 여행하기 좋습니다. 골짝마다 들어선 사과밭을 두루 거치던 길은 마지막에 효자 우효중과 선비 우명식의 절의를 기리기 위해 세운 재실인 첨백당으로 이어지는데요, 조용하고 아름다운 한옥의 정취로 가득한 곳입니다.

 

△ 코스경로 : 평광동 입구(효자강순항나무)~평광초등학교~평광지~모영재(신숭겸장군영각유허비) 왕복~재바우농원(최고령 홍옥나무)~첨백당~평광종점 정류장
△ 거리 : 7.5km(왕복)
△ 소요시간 : 2시간 30분
△ 난이도 : 매우 쉬움
△ 문의 : 대구녹색소비자연대 (053)985-8030
△ 자세히 보기 : http://www.durunubi.kr


▣ 강진 바스락길(남도명품길) 1코스 (전남 강진)
전라남도 강진에 만덕산이라는 해발 400m 가 조금 넘는 산이 있는데요, 우리 땅 어디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심상한 산이지만, 이 산이 품고 있는 백련사와 동백나무숲 그리고 조선 후기의 실학자 다산 정약용의 유배처였던 다산초당 때문에 만덕산 이라는 이름에는 천만근의 무게가 실립니다.

 

길은 만덕산을 지나 석문산으로 이어지는데 55번 지방도로 단절된 구간은 구름다리를 놓았으며, 이 길이 남도명품길의 강진 구간 1코스 인연의 길입니다. 남도명품길은 계속해서 해남의 땅끝으로 이어집니다.

 

△ 코스경로 : 백련사~다산초당~마점마을~용문사~석문공원(사랑+구름다리)~소석문~도암중학교~도암면사무소
△ 거리 : 8Km
△ 소요시간 : 2시간 30분
△ 난이도 : 보통
△ 문의 : 강진군청 문화관광과 (061)430-3343
△ 자세히 보기 : http://www.durunubi.kr

 

자연여행즐거운여행
걷기 좋은 길 대구 강진 여행 추천



현재 우리가 처해 있는 상황상 멀게만 느껴지는 여행지이지만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 방역을 통해 하루 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라져,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줄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