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맛집 생선 구이 갓김치 게장정식 나래밥상 나래식품
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여수 맛집 생선 구이 갓김치 게장정식 나래밥상 나래식품

by 배집사 2020. 11. 30.
반응형

오랜 기간 부산광역시에 거주하면서 전통 전라도 음식을 맛보기란 사실 어려운 것 같아요. 이번에 다녀온 여수 여행에서 다양한 전라남도 음식을 맛볼 수 있었듯이 그 지역으로 여행을 가야만 특색 있고 그 지역 고유의 음식들을 양껏 먹을 수 있어요.

여수여행
여수 맛집 생선 구이 갓김치 게장정식 나래밥상 나래식품

 

 여수 맛집 추천 나래밥상 생선구이, 갓김치, 게장정식

2박 3일 전라남도 여수 여행을 하기 전에, 아내와 사전 협의?한 것이 바로 1일 1게장이었어요. 저와 아내 모두 게장을 좋아하고 즐겨먹는데요, 전라도 현지 게장이 여러 방송이나 유튜브를 통해 소개되었듯이 유명해서 하루 한 끼는 게장정식으로 먹기로 하였어요.

 

▣ 여수 나래밥상
저희 여수 나래밥상을 우연찮게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여수 한우드림 동물체험장으로 가는 길에 크고 깨끗해 보이는 가게가 보였는데 그곳이 바로 여수 나래밥상이었어요. 동물을 실컷 보고 돌아오는 길에 아이가 잠들었고 식사시간을 놓인 저희 부부는 미리 봐 두었던 이 곳으로 들어갔어요.

 

 

△ 전화
˙061-641-8677

△ 주소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2940

△ 영업시간
˙평일 09:00 - 17:30
˙주말 09:00 - 19:00

△ 주차장
˙주차 걱정은 전혀 없을 만큼 엄청 넓어요.

 

여수음식음식점추천
여수 맛집 나래밥상


밖에서 보았던 가게 이미지와 같이 여수 나래밥상 실내는 아주 청결하였고 다행히 평일 점심시간이 이미 지난 3시경에 도착하였기 때문에 손님이 거의 없이 한산하였어요. 2명이서 먹기 적당한 간장돌게장 2인분을 주문하고 자리에 앉아 가게를 둘러보았어요.

 

◐ [여행리뷰] - 여수 가볼만한 곳 여수 한우드림 동물체험장 15개월 아기

 

여수 가볼만한 곳 여수 한우드림 동물체험장 15개월 아기

코로나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여수에 도착한 저희 가족은 첫날 예약해둔 라마다 호텔에서 머무르며 휴식을 가졌어요. 다음 날 여수 가볼만한 곳을 검색을 하였었는데, 대체로 실내 관

reviewship.tistory.com

 

 여수 나래밥상 나래식품 간장게장 맛집 인터넷 판매까지

여수 나래밥상 뒤편에 전라도 전통음식을 판매하는 매장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나열하기 힘든 다양한 전라도 음식들이 정갈하게 포장되어 있었고, 저희도 양가에 선물할 몇 가지의 음식을 담아 택배 발송 요청을 하였답니다. 참고로 이   나래밥상의 모든 음식은 인터넷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포털에서 나래식품을 검색하시면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수에서 먹었던 게장정식은 대체로 모두 맛있었어요. 먼저 성인 둘이 먹기에 풍족한 양과 반찬 리필에 호의적이라 마음 편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그중에서 여수 나래밥상의 게장정식은 단연 최고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사실 가게가 깨끗하고 깔끔한 것이 무엇보다 좋았지만 게장의 맛도 제가 맛보았던 두 곳보다는 좀 더 저의 입맛에 맞았어요.

▣ 여수 나래밥상 메뉴
△ 식사
˙간장꽃게장 : 30,000원
˙간장돌게장 : 12,000원
˙양념꽃게장 : 25,000원
˙생선구이 : 17,000원
˙멍게비빔밥 : 12,000원
˙서대회무침 : 13,000원

△ 아침메뉴
˙황태해장국 : 8,000원

△ 계절메뉴
˙굴떡국 : 10,000원
˙갓물냉면 : 10,000원
˙갓비빔냉면 : 10,000원

특히 이 곳에는 소금 간을 하지 않은 구운 김이 나왔는데, 간장게장의 소스를 밥에 비벼 구운 김에 싸서 먹었는데 별미 중에 별미 더군요. 여수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바로 갓김치인데요, 반찬마저도 하나의 메인 요리라 믿고 싶을 정도로 아주 강렬한 인상을 주었어요.

 

맛보장해산물게정식김치맛
여수 맛집 게장 갓김치

 
메인 요리인 간장게장은 게에 소스가 아주 잘 스며들어 있었고 짜지 않은 아주 신선한 맛으로 굳이 밥을 먹지 않아도 자꾸만 손이 갔었어요. 게장을 좋아하는 아내와 둘이서 양껏 먹었을 수 있었던 만큼 양도 푸짐했어요. 아무튼 음식 맛과 가게의 시설 모두 마음에 들었던 음식점으로 여수 여행을 한다는 분이 있다면 단연 첫 번째로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